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원자재투자

원유 투자에 대해서 -1편

원유 투자는 미국의 WTI (west texas intermediate,서부 텍사스 중질유)의 가격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국제 원유시장에서 생산지에 따라 브렌트유, 두바이유, 서부 텍사스 중질유로 나뉘는데 그 중에 국제유가의 가격 결정에 WTI가 가장 많은 결정을 끼친다고 합니다.

 

평소 45-65달러사이를 박스권에서 움직이던 WTI 가격이 3월초에 사우디와 러시아가 감산에 실패하고 서로 증량하겠다고 선언하면서 1주일만에 21불까지 폭락하였습니다. 엄청난 변동성에 많은 투자자들이 몰려 들고 있습니다.

 

원자재 가격은 investing.com에서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합니다. naver 금융 시장지표 에서도 원자재 가격중 WTI가격을 알 수가 있으나 investing.com과 같은시간에 검색했을때 가격에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어 investing.com을 기준으로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원유 가격이 21불까지 폭락했다가 25불전후에서 움직이고 있는 상태로 트럼프가 사우디, 러시아와 감산 합의에 성공할 것인지 눈치를 보고 있는것 같습니다. 사우디, 러시아도 20달러 저유가에서 몇 달 못 버틸것으로 보고 수개월 뒤면 40-50불까지는 반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편에서 국내시장에서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애기해 보겠습니다.